본문 바로가기
김콜라의 일상이야기

미숫가루로 빵 케이크 만들기 후기 아이 간식 이정현 편스토랑 레시피 참고

by 김콜라스 2024. 2. 20.
728x90
728x90

미숫가루로 빵 케이크 만들기 후기 아이 간식 이정현 편스토랑 레시피 참고

728x90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끌려 '편스토랑' 영상을 보게 됐다. 원래 요리에 관심이 없어서 '편스토랑'을 잘 안보는편인데, 이정현이 소개한 미숫가루 빵 케이크가 신박해보여서 6분짜리 영상을 집중해서 시청했다. 방송에서는 미숫가루 케이크라고 소개했는데, 뭐 빵이나 케이크나 비슷한 말인지라.. 빵이나 케이크 두 단어로 검색 유입될 것 같아서 미숫가루 빵 케이크라고 적겠다.

이정현이 '편스토랑'에서 소개한 미숫가루 빵 케이크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편스토랑' 인스타그램에서 캡처한 사진을 올릴테니 참고하시길.

미숫가루 빵 케이크 레시피

재료
달걀 2개, 설탕 1T, 버터 1T, 우유 1컵(200mL), 미숫가루 1컵(70g), 올리브유, 블루베리, 슈가파우더

만드는 방법은 엄청 간단하다. 그냥 다 때려넣고 잘 섞으면 된다.

  1. 버터 1T를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 녹여준다. 
  2. 달걀 2개, 설탕 1T, 버터 1T, 우유 1컵을 잘 섞어준다. 취향에 따라 설탕은 많이 넣어도 되고 적게 넣어도 된다.
  3. 반죽에 미숫가루 1컵을 체로 걸러 내서 가루가 뭉치지 않게 잘 섞어준다.
  4. 내열 용기에 올리브유 코팅을 해준 후 반죽을 부어준다.
  5. 반죽 윗면을 고르게 펴고 용기 바닥을 살짝 쳐서 기포를 빼준 후 전자레인지에 8분 정도 돌려준다. 전자레인지 출력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준다.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다 익은 상태다.
  6. 슈가파우더를 뿌린 후 블루베리를 올려주면 완성. 

이제 미숫가루 빵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본 후기를 적어본다.

이정현이 하라는대로 집에 있는 재료를 긁어 모아봤다. 레시피에서 계량해준거 대강 비슷하게 맞춰서 만들었다.

그런데 슈가파우더가 없어서 그랬는지 빵에서 단맛이 덜했다. 나름 레시피보다 한숟갈 더 얹혀서 설탕 두스푼 넣었는데 이걸로도 모자랐나보다. 막판에 슈가파우더를 뿌려야 맛이 완성될것같다. 빵에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면 너무 달아서 느글느글 할 것 같고. 슈가파우더는 꼭 사야될듯.

미숫가루를 체로 걸러 내는 작업은 귀찮아서 생략했다. 거품기로 5분간 열심히 섞어주니 얼추 섞어졌다. 다만, 체로 걸러내는 작업을 그냥 할걸 그랬나 싶었다. 곳곳에 뭉쳐진 미숫가루가 보였는데, 뭉쳐진 알갱이가 작아서 그냥 냅뒀다. 냅둬도 빵이 잘 만들어졌다.

그리고 블루베리가 없어서 왕딸기랑 같이 먹었고, 올리브유를 내열용기에 바르는 걸 깜빡해서 카놀라유를 발랐다. 그래도 맛에는 별 이상이 없었다.

아, 내열 유리 용기를 사야될 것 같다. 집에 있는 그릇이나 밀폐용기 모두 전자레인지 OK 라고 써있긴한데 10분 이상 돌리지 말라는 경고 문구가 있었다. 8분 돌리는거라 괜찮을 것 같긴 했는데 혹시 몰라서 포기. 집에 굴러다니는 플라스틱 용기중에 전자레인지 OK로 선택해서 돌리니 그릇 터질 염려없이 잘 만들 수 있었다.

맛이 좀 싱거웠지만, 맛있었다. 쌀로 만든 빵맛이랄까. 고소하긴한데, 감칠맛이 없어서 아쉬웠다. 슈가파우더가 없어서 더 그랬나. 먹다가 단맛이 그리워서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아가베 시럽에 찍어먹었다. 그러니까 맛이 확 살아났다. 

이정현 말처럼 아침대용으로 좋을 것 같고, 당분간 미숫가루 빵 케이크를 꾸준히 해먹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