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콜라의 문화생활/TV 방송 이야기

이이경 아버지 대기업 임원 출신 보일러 가스비 절약 비법 군대 동기 치킨집 SBS 미운우리새끼

by 김콜라스 2024. 2. 16.
728x90
728x90

이이경 아버지 대기업 임원 출신 보일러 가스비 절약비법 군대 동기 치킨집 SBS 미운우리새끼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불륜남 박민환 역을 맡아 열연중인 이이경이 SBS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한다. 2월 18일에 방송되는 '미운우리새끼'에서 이이경은 최근 불륜남 캐릭터를 실감나게 연기한 탓에 이웃 주민으로부터 예상치 못한 격한 말을 듣기도 했다는 사연을 공개할 예정이다.

728x90

'미운우리새끼'에서 공개될 이이경의 미담도 기대된다. 이이경은 평소 친구들을 잘 챙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정환경이 어려운 군대 동기를 위해 사비로 1억원을 지원해 치킨집까지 차려줬다고 한다. 

2020년 3월, 이이경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는 시민도 구조한 적이 있다. 그는 서울 한남대교 위에서 달리는 화물 차량에 몸을 던지려는 만취자를 목격했고, 경찰이 올 때까지 만취자를 저지하고 있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이이경은 차도와 강물에 뛰어들려고 하는 만취자를 포박하듯 잡고 말렸다. 또한, 만취자가 추위에 몸을 떨자 자신의 옷을 벗어 입혀준 뒤, 경찰이 충동할 때까지 다른 시도를 할 수 없게 붙잡았다.

이같은 사연이 알려진 후 이이경은 한 라디오 방송에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 일에 대해 어디가서 한 번도 말을 안 했다. 그날 이후 잊고 살았다. 기사가 나가는 걸 원치 않았다. 그분이 다음날 일어나면 후회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얘기하고 싶지 않았다. 

이이경은 실종아동찾기에도 동참했다. 2022년에는 '2022 KBO 리그' NC다이노스와 SSG 랜더스 경기에 시구자로 나선 그는 실종아동 정승연 군(당시 3세)의 얼굴이 그려진 유니폼을 입고 등장했다. 

시구 뿐만 아니라 실종아동 찾기에 있어서 의미를 담았다. 이 친구들이 따뜻한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

 

올 겨울 보일러를 한 번도 틀지 않았다는 이이경. '미운우리새끼'에서 대기업 임원 출신 아버지에게 전수받은 절약 비법으로 추운 겨울을 견뎠다는 일화를 공개할 예정인데, 한 달 가스 요금비로 2만원만 냈다하니, 김종국도 이이경에 비하면 짠돌이가 아니었다.

이이경의 아버지는 이웅범 LG 이노텍 사장으로 알려져 있다. LG 이노텍은 모바일 카메라 모듈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부품, 발광다이오드(LED)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이웅범 사장은 1983년 반도상사에 입사해 LG 전자를 거쳐 2012년부터 LG이노텍 대표를 역임했다. 이어 LG 그룹이 설립한 연암공과대학교에서 총장직을 수행했다.

한때 부잣집 출신, 금수저설에 휩싸였던 이이경은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아버지에 대해 밝힌 바 있다.

아버지가 처음부터 높은 자리는 아니었다. 말단 직원으로 시작하셨다. 집안에 안 쓰는 전기 코드를 뽑고, 보일러를 안 틀고, 두꺼운 옷을 입으라고 하신다. 제 스스로는 떳떳하다. 아버지한테 돈 1원 한 장 받은 적이 없다. 18살 때 고등학교에서 자퇴한 후로도 도움을 받지 않았다. 18살 때부터 노량진 옥탑방에서 혼자 살았다. 아버지께 '아버지가 버신 돈은 아버지가 쓰시고, 나는 내가 알아서 잘 살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이경 프로필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출생: 1989년 1월 8일 (빠른), 충청북도 청주시
  • 본관: 함평 이씨
  • 신체: 181cm, 65kg, A형
  • 가족: 아버지 이웅범(전 LG이노텍 대표이사 사장, LG화학 사장, 연암공과대학교 총장), 어머니 김희자, 누나 이민하
  • 학력: 가경초, 경덕중,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합격), 서울예술대학교(연기과/ 제적/ 1학년 이후 바로 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제적 상태, 실제로 서울예술대학교는 출결에 매우 민감해 재학하며 연예활동을 병행하기 매우 어려움, 제적 학생이 학업에 복귀하고자 한다면 재입학 제도를 통해 다시 입학할 수 있음)
  • 종교: 무종교
  • 병역: 대한민국 육군(현역시절 특급전사였음, 경기도 연천군에서 복무)
  • 소속사: 상여이엔티
  • 데뷔: 2012년 영화 '백야'
  • MBTI: ENTP
  • 인스타그램: @luvlk89

 

사진: tv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