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콜라의 문화생활/TV 방송 이야기

하석주 아내 어머니 고부갈등 불교 기독교 종교 문제 장롱 부숴 해결 속풀이쇼 동치미

by 김콜라스 2024. 4. 7.
728x90
728x90

하석주 아내 어머니 고부갈등 불교 기독교 종교 문제 장롱 부숴 해결 속풀이쇼 동치미

728x90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전 축구선수 하석주가 출연했다. 방송에서 하석주는 종교 문제로 인해 고부갈등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종교적인 갈등이 그렇게 힘들고 어려울지 몰랐다. 집안 대대로 불교 집안이고 와이프만 유일하게 기독교다. 저도 결혼해서 교회에 조금씩 나가니까 당연히 들어오면 교회 안 나가겠지 생각했는데 아니더라. 

대표팀 합숙 당시 졸도하신 어머니의 소식을 들은 하석주. 고부갈등 때문이었다. 훈련중인 하석주는 가족 소식에 굉장히 화가 났다.

제가 대표팀 합숙을 많이 했다. 옛날에는 6개월 대표팀 합숙을 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별로 없다. 와이프가 의지할 데가 없어 교회 가서 기도하고 했다. 이런 일이 있었다. 경주에서 대표팀 합숙을 하는데 누나 전화가 왔다. 엄마가 졸도했다고 하더라. 대표팀 훈련하고 전화 받고 깜짝 놀랐다. 와이프와 통화하다가 갑자기 엄마가 쓰러졌다는 거다. 

기독교였던 하석주의 아내는 평소 시댁 제사를 돕더라도 절은 하지 않았다.

제가 떨어져 있을 때 제사 지내고 그럴 때 집사람과 아이들이 제사를 지내면 음식 마련은 하고 제사를 안 지냈다. 엄마하고 식구들하고 와이프하고 화가 날 정도로 미웠다. 대표팀 시합을 하는데 자꾸 전화가 오니까. 졸도한다고 하니까 와이프에게 바로 전화했다. 엄청 야단쳤다. 뭐라고 했는데 졸도한 거냐 (물으니) 기본적인 이야기더라. 

당시 하석주 아내는 "다른 건 다 잘할테니 교회 가는 것만 허락해달라"고 부탁했지만, 하석주 어머니는 "교회 가지 마라,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한 집안에 종교가 두 가지가 있으면 네가 다치고 뭐하고. 옛날 어른들은 그런 말을 많이 한다. 그러다 (엄마가) 쓰러졌다는 거다.

이후 하석주 가족은 모두 모여 회의를 열었다. 하석주의 어머니 뿐만 아니라 누나들과 형까지 모두 모였다. 

아내가 고생 많이 하고 혼자 애들 키우고 있는데, 친구들도 없고 항상 나를 위해 부모를 위해 기도하는데 이게 잘못된 거냐고 그렇게 말하니 어머니, 형, 누나가 욕까지 하더라. '우리는 대대로 불교집안이다' 라면서. 절에서 자랐으니까. 

그만 이야기하라고. 더 이상 이야기하면 돌아버린다고. 또 이야기하더라. 우리 집 같으면 안 그러는데 형 집에서 장롱을 부쉈다. 박살이 나버렸다. 그러고 와이프에게도 '너 나와 이혼해' (라고 말했다) 어머니, 형, 누나에게도 '나 족보에서 파, 나 축구 안해' 라고 말하고 나와버렸다. 종교적인 갈등은 이렇게 안 하면 해결이 안 된다. 이혼할 각오하고.

하석주의 사연을 듣던 김병지는 "종교 갈등 있는 사람이 다 이러면 안 된다"고 수습했고, 하석주는 장롱을 부수고 난 이후의 상황을 언급했다.

경제적인 문제, 어머니 용돈이나 집안에 큰돈 들어가는 것 다 제가 하고 있었다. 그러고 나가서 모든 게 해결됐다. 어머니는 아직 불교고 집사람은 교회 다니고 저도 교회 따라간다. 그 이후로 잘 산다. 무슨 말을 안 한다. 장롱은 나중에 다 물어줬다.
728x90